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안좌도 가는길

신안군 안좌도 염전에 볼일이 있어 가는길에 경치가 너무 좋아 사진을 찍었습니다.

 

목포에서 압해도까지 육로가 연결되어 있어 송공포구까지는 차로 갈 수 있지만

송공포구에서 암태도까지는 아직 다리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배를 타고 들어가야만 했습니다.

배를 타고 가는 길에 섬과 섬을 잇는 다리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다리가 무엇이냐고 현지분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새천년대교'라고 압해도에서 암태도까지 연결하는 다리라고 하네요.

 

암태도까지 배로 가면 주변섬인 자은도와 안좌도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다고 하시네요.

조만간 다리가 연결된다고 하니 이렇게 배를 타고 가는것도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암태도에서 내려서 안좌도까지 들어가는 길은 이곳이 섬인가 헷갈릴 정도였습니다.

주변이 온통 마늘과 파밭이었습니다.

현지 주민 대부분이 농사를 짓고 살고 있는 섬이라고 하니 정말 재밌는 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좌도에 도착하여 염전에 가보니 엄청난 크기의 염전이 눈앞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처음보는 염전 모습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미안하지만 염전에서 일하시는 모습을 보니

한편의 그림같았습니다.

 

현지에서 싱싱한 횟집에 들려 회를 먹고 나서 모텔에 들려 하룻밤 자고 아침 첫배로 나왔습니다.

섬에서 하루를 자고 나니 공기가 좋아서 그런지 머리 아픈게 싹 사라졌네요. ㅎㅎㅎ

송공포구에서 암태도까지 들어가는 배편과 요금표입니다.

참조바랍니다.

 

 

 

'여행 및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텃밭에서 기른 채소로 지은 밥  (0) 2017.07.19
건지산 둘레길  (0) 2017.05.01
신세대다육  (0) 2017.04.17
지렁이농장체험  (0) 2017.03.13
김제.만경평야 해질녘 풍경  (0) 2017.02.07